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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를 출력하는데 있어서 자바에서 처럼 이미지 버퍼를 만들어 출력해보고 싶어서 그방법을 연구해 보았다..
사용하는 객체들의 확실한 의미들을 알고 사용해야 갰지만
안드로이드에 관한 짧은 지식을 바탕으로 테스트하여 결과를 이끌어 보다보니 그 의미를 잘모르는 부분들이 있어
설명을 못하게 된 부분도 있으니 양해해주길 바랍니다.
자바를 처음 공부할때 게임의 이미지의 반짝이는 현상을 더블버퍼링 기법을 사용하여 해결 했던 경험이 있다.
아직 이미지의 깜빡이는 현상은 보지 못했지만 버퍼를 이용해 이미지를 담아 그리는 법이 필욯게 될거 같아
테스트 연구해보았다.
버퍼로 이용할 이미지의 변수로는 Bitmap 객체를 상용하였다.
먼저 Bitmap 객체 buffer를 만든다.
Bitmap buffer = null;
그 다음 Bitmap 객체 createBitmap() 을 이용하여 일정크기의 이미지를 생성 해주었다.
buffer = Bitmap.createBitmap(340, 250, Bitmap.Config.ARGB_8888);
이미지의 크기는 340x250 픽셀로 만들었고 뒤의 Config는 의미는 잘모르갰지만 웹검색으로 찾으 것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을 찾아 써보았다. 그 용도는 따로 연구해둘 필요가 있어보인다.
이미지를 생성 하였으면 Canvas 객체와 이미지를 연결하여 그림을 그릴수 있도록 해야한다.
방법은 아래와 같다.
Canvas c = new Canvas(buffer);
이렇개하면 Canvas c를 이용하여 이미지버퍼 buffer에 그림을 그리는 것이 가능하게 될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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